Swings-Upgrade 2020(feat.Paloalto)和訳

Swings-Upgrade 2020(feat.Paloalto)

 

youtu.be

Mnet 引用

俺は完璧とは程遠い
나는 완벽과는 거리가 멀어 
それに完璧でいたかったこともないし
그리고 완벽하고 싶던 적도 없어
ただ毎日うまくなりたい
단지 매일 나아지고 싶어
後悔が多い昨日を繰り返したくない
후회가 많아 어제를 반복하기 싫어
お願い 昨日に勝って
제발 어젤 이겨
今は子どもたちとお母さんも
이제는 애기들과 애기 엄마들도 
俺が誰なのか分かるんだろ
내가 누군지 다 알아버렸지
本気で今すごく手に負えないよね
진심으로 지금 너무 버겁지 
思ってたより感情で怖がらずに
상식보단 감정으로 겁 없이 
世の中を生きる 遅れて目が覚めた
세상을 살다 뒤늦게 눈이 떠졌지 
俺は凍ったよね
난 얼었지 
今は最前を尽くす
이제는 최선을 다해
俺のファンになるように もう恥ずかしくないように
내 fan들이 되도록 더는 창피하지 않게
俺1人悪口言われるんじゃなくて 着飾って痩せる
나 혼자 욕먹는 게 아녀서 좀 꾸미고 살 빼
俺がなんだ...モデルじゃないけど雰囲気はあるね
내가 뭐... 모델은 아니지만 이젠 태 좀 나네 
そんな感じに良くなりたい
그렇게 나아지고 싶어
コロナで気を落としたくない
코로나에 기가 죽기 싫어
コロナ 1つの病を挟んで
코로나 한 병을 끼워 
たまに消えたくても終わりまで俺を信じる
가끔 사라지고 싶어도 끝까지 나를 믿어 
みんなすごくキツイけどゲームみたいに人生をつないで
다들 너무 힘들지만 게임처럼 삶을 이어
赤ちゃんがおじさんを好きだって あるお母さんファンが言った
애기가 삼촌 좋아한대 어떤 엄마 팬이 말했다 
俺はどうしよう
이제 난 어쩌냐
赤ちゃん おじさんの言葉をよく聞いて生きて 失敗してもいい
애기야 삼촌 말 잘 들어 살며 실수해도 돼
誰がなんと言おうと大丈夫
누가 뭐라 해도 괜찮아
それが俺が2020年地球で伝えたい言葉
그게 내가 2020 지구에게 전하고 싶던 말 
すごく世知辛い(暮らしにくい) みんな死んでいく
너무 각박해졌어 다 죽어가
お互いを放っておいて見送ることも関心だ
서로를 놔두고 보내는 것도 관심이야
それぞれの場所で必ず良くなろう
각자 자리에서 꼭 나아지자


Upgrade 2020, yeah, これは dedicated
Upgrade 2020, yeah, 이건 dedicated
俺らは試行錯誤 人生を通してeducated
우린 시행착오 삶을 통해 educated
Upgrade 2020, yeah, 毎日が誕生日、誕生日

Upgrade 2020, yeah, 매일이 생일, 생일
新しく生まれたように生きる、夜に死んで明日は再臨
새로 태어난듯 살아, 밤에 죽고 내일은 재림
Upgrade 2020, yeah, これは dedicated
Upgrade 2020, uh, 이건 dedicated
俺らは試行錯誤 人生を通して levitated
우린 시행착오 삶을 통해 levitated
Upgrade 2020, yeah, 毎日が誕生日、誕生日

Upgrade 2020, yeah, 매일이 생일, 생일
今日の俺は昨日と違う push it to the limit
오늘의 나는 어제와 달리 push it to the limit


本当にヒップホップをまた連れてくる時
진짜 힙합 다시 데려올 때 
俺の実力が押されるとその時下すよ
내가 실력이 밀리면 그때 내려놓을게 
けどその日が来るまで俺はライオンの中の王
하지만 그날이 올 때까진 난 사자 중 왕 
俺は俺を危険にするいつも狙い撃ち
난 날 위험하게 만들어 항상 노려 한 방
俺も誰かみたいに怖いし震えるいつも
나도 누구나처럼 무섭고 떨려 항상 
ただ俺の特色は追い詰められてるって 絶対外さない
단지 내 특색은 쫄린다고 꼭 빼지 않아 
こういうのがヒップホップ、こういうのがRealness
이런 게 힙합, 이런 게 Realness 
世の中は変わっても守るべきものがあるだろ
세상은 변해도 지켜야 할 것이 있지 
ヒップホップも完璧じゃない ただ正直で耐えてる
힙합도 안 완벽해 단 솔직해서 버티지 
正直なものは貴重だよ 赤ちゃんみたいに守れ
솔직한 건 귀중해 아기처럼 지키길
Show Me season 9 どうやって如実に(現実のまま)
Show Me season 9개 어떻게 여실히 
健在するか それは俺らが
건재할까 그건 우리가 
守ってきた深さが理由だ
지켜 온 깊이가 이유야
お金を稼ぐのはその後だ
돈을 버는 건 그 이후야 
芸術は危険、逆説的に治癒だ
예술은 위험해, 역설적으로 치유야 
おっさんみたい?はい、けどラップするというのは
꼰대 같아? 네, 근데 rap 한다는 건 
女、金、見栄だけではないという点
여자, 돈, 허세뿐만은 아니라는 점
を分かって生きなきゃいけない そうじゃないと俺らは滅びる
을 알고 살아야 해 안 그러면 우리는 망해 
正直に言ってお前も俺も見た目俳優みたい?
솔직히 말해 너나 나나 외모 배우 같애?
俺らが持ってる人気は永遠だと思う?
우리가 가진 인기 영원할 거라 생각해?
ちょっと聞こう 今回のシーズン誰のせいで潰れない?
근데 잠깐 묻자 이번 시즌 누구 땜 안 망해?
お前らは答えを知ってるからfanして早く
너희는 답을 알지 그러니까 fan 해 빨리
高慢なんじゃなくてそれはswag溢れる学生
거만한 게 아냐 그저 swag 넘치는 학생
大統領選挙みたいに言うこと
대통령 선거처럼 말하는 거
未来に行く俺について来てくれ
미래로 가게 나를 따라와 줘


Upgrade 2020, yeah, これは dedicated
Upgrade 2020, yeah, 이건 dedicated
俺らは試行錯誤 人生を通してeducated
우린 시행착오 삶을 통해 educated
Upgrade 2020, yeah, 毎日が誕生日、誕生日

Upgrade 2020, yeah, 매일이 생일, 생일
新しく生まれたように生きる、夜に死んで明日は再臨
새로 태어난듯 살아, 밤에 죽고 내일은 재림
Upgrade 2020, yeah, これは dedicated
Upgrade 2020, uh, 이건 dedicated
俺らは試行錯誤 人生を通して levitated
우린 시행착오 삶을 통해 levitated
Upgrade 2020, yeah, 毎日が誕生日、誕生日

Upgrade 2020, yeah, 매일이 생일, 생일
今日の俺は昨日と違う push it to the limit
오늘의 나는 어제와 달리 push it to the limit


俺らは完璧じゃない 他人に要求しない
우린 완벽하지 않아 남에게 요구 안 해 

みんな価値観が違う これからは寛大する時
다 가치관이 달라 이제는 관용할 때 
芸能人がTV出る 無知なのがバレたね
연예인이 TV 나와 무식한 것 탄로 났네 
それは死ぬ事じゃないだろ、見ればみんなパニック障害
그게 죽을 일 아니잖아, 보면 다 공황장애
俺実はすごく足りない人間
난 사실은 너무 모자란 인간 
俗に言う身長と
흔히 말하는 정신과
失言して途絶えた縁 100人にはなるから
말실수해서 끊긴 인연 백 명은 되니까 
いつまでも後悔して恥ずかしく思う
오래오래 후회하고 창피하게 생각해 
これを耐えた人だけがまだ俺の横で一緒に
이걸 견딘 사람만이 아직 내 옆에 함께
俺は誰かを生かす資格はない 能力不在がもっと合うだろう
난 누굴 살릴 자격 없어 능력 부재가 더 맞지
けどこうしてるうちに何人また離れそうだ?
근데 이러다가 몇 명 더 떠날 것 같니?
おれはすごく殴られたじゃん 被害妄想に陥った
난 너무 까였잖아 피해망상에 빠졌어
本気だったファン数百人全部吹き飛ばした
진심이었던 팬 수백 명 적으로 다 날렸어
人生を選んだ理由 いいのが遥かに多い
삶을 택한 이유 좋은 게 훨씬 더 많아 
有名になって短所が明らかになれば俺は死ななければならないのか?
유명해져 단점 밝혀지면 난 죽어야 하냐?
カメラ100万台が俺の空の上にある
카메라 백만 대가 내 하늘 위에 있어
座標はもうやめて思い出のために突こう
좌표 그만 찍고 이제 추억 위해 찍어


Stand alone never give up
俺の声で俺を守る
내 목소리로 나를 지켜
うるさいのは人じゃなくて
시끄러운 건 사람들이 아니라
俺の心だったってこと
내 마음이었단 걸
I ain't gon’ lose, I ain't gon’ lose
Baby, I ain't gon’ lose
絶対に俺は負けられないんだ
절대로 난 질 수 없거든
Upgrade しなきゃ行けない、upgrade (あの上に)
Upgrade 해야 돼, upgrade (저 위에)